::: 취미 & 기타 :::

ipTIME 공유기로 유명한 EFM 네트웍스의 A/S 후기

곰탱이푸우 2017. 6. 28. 08:00
아버지께서 쓰시던 인터넷 공유기 ipTIME A2004 plus가 갑자기 동작하지 않는다고 하셔서, A/S를 위해 제작사인 EFM 네트웍스 본사에 방문했습니다.
원래는 택배로 보내려고 했는데, 주소 확인차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생각보다 가까운 곳에 있었습니다.

ipTIME 제작사 EFM네트웍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iptime.com/iptime/


일반적으로 용산이나 강남쪽에 있을 것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특이하게도 죽전역 근처 보정동 카페거리에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지만, 국민은행 건물을 찾으시면 쉽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6층에서 내리면 EFM이라는 큰 글자가 적힌 현관문이 있습니다.
A/S 방문객은 내부로 들어갈 일 없이, 옆에 있는 초인종을 누르면 됩니다. 


화살표를 따라가면 A/S 방문객은 초인종을 눌러달라는 안내문을 볼 수 있습니다.
큰 회사의 A/S 센터를 생각하면 “으잉?” 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인종을 누르자마자 곧바로 직원분이 나오셔서 안내해주셨습니다.

A/S 방문 목적 확인 후 서비스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이름과 연락처만 기재하고 나머지는 직원분께서 확인하고 작성해 주셨습니다.
시리얼테스트를 하고 보증기간이 남아있는지 확인하는 과정도 진행했습니다.
저는 보증기간이 지나서 패스!

파티션 안쪽에 있는 책상에는 랜선이 여러개 셋팅되어 있었는데, A/S를 위해 셋팅된 것으로 보였습니다.
신청서 작성 후 직원분께서 노트북을 가지고 나오셔서 연결 후 제품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아답터를 보시더니 "아답터가 다른 모델 꺼네요." 하셨습니다.
아답터를 가지러 가는 김에 해당 아답터도 테스트해보신다고 하셨고, 테스트 결과 아답터가 불량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원래 아버지께서 ipTIME N604R을 사용하셨는데, 예전에 작동을 안해서 A2004 plus로 새로 구입한 적이 있습니다.
아답터의 전압과 전류값이 달라서 오동작 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일단 사용을 위해 A2004 plus의 아답터를 구매하고, 집에 아버지께서 새로 구입한 N604R의 예비용 아답터도 추가 구매했습니다.
A2004 plus의 아답터와 N604R의 아답터는 각각 8,000원, 4,500원이었습니다.
A2004 plus 아답터는 별도 판매를 하고 있어서 박스포장이 되어 있었는데, N604R의 아답터는 단종된 제품이라 벌크용 밖에 없다고 하네요.



아답터 교체하니 별다른 조치 없이 잘 됩니다. 
직원분께서 테스트를 진행하시는데 구글 DNS와 KT DNS에 열심히 핑테스트를 진행하셨습니다.
제품에 추가 조치는 없어서 별도의 A/S 비용은 없었고,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그 자리에서 진행해주셨습니다.
그동안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안하고 쓰셨더라구요. OTL..
앞으로 부모님 PC와 공유기를 더욱 꼼꼼하게 관리 해드려야겠습니다. IT로 밥먹고 사는데 말이죠.

아래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A/S 정책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pTIME (EFM네트웍스) 서비스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약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EFM네트웍스 홈페이지, www.iptime.com)


죽전역에서 도보로 걷기에는 조금 멀고, 죽전역에서 하차 후 보정동 카페거리로 가는 마을버스를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자차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카페거리 끝자락 쪽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보정동 카페거리를 가로지르면서 커피한잔 마시는 여유는 덤이죠. ^^

서울 남부 지역, 경기 성남, 용인, 수원 인근 분들은 직접 방문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니 큰 걱정없이 방문하시면 됩니다.

본 포스팅은 직접 구입한 제품의 고장으로 인해 해당 제작업체의 서비스 이용 후기입니다.